USER AGREEMENTS

의류 및 패션잡화 대여약관

제1조 목적

이 약관은 대여용 의류 및 패션잡화의 임대인과 임차인 사이의 임대차계약상의 권리ᆞ의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2조 용어의 정의
  • “임대인”이라 함은 헤이클레버 (HEY, CLEVER) 회원에게 대여용 의류 및 패션잡화의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. 이하 “회사”로 통칭합니다.
  • “임차인”이라 함은 “헤이클레버 (HEY, CLEVER) 이용약관”에 따라 정상적인 회원가입을 완료한 “회원”을 의미합니다.
  • “대여용 의류 및 패션잡화”라 함은 본 계약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대여하는 의류 및 패션잡화를 의미하며, 이하 “대여물건”으로 통칭합니다.
  • “임대차계약”이라 함은 회사의 대여 절차 내에서 진행되는 대여물건의 대여예약을 의미합니다. 이하 “예약”으로 통칭합니다.
  •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“개별약관” 및 “개별정책” 또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을 따릅니다.
제3조 약관의 해석
  •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서 “개별약관” 및 “개별정책”을 둘 수 있으며,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충돌할 경우에는 “개별약관” 및 “개별정책”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.
  • 본 약관 및 “개별약관”, “개별정책”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.
제4조 예약의 체결
  • 회원은 “온라인 서비스”, “고객센터”로 예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  • 대여물건을 예약하려는 회원은 회사의 “온라인 서비스” 상에서 예약 가능한 의류 및 패션잡화, 서비스 요금, 예약 가능 일정, 대여 기간 및 기타 예약 조건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• 예약의 체결은 임대차계약서에 의하며, 임대차계약서에는 제2항에서 열거한 사항을 명시하여야 합니다. 단, “온라인 서비스” 및 “고객센터”를 통해 예약을 진행하는 경우 회원이 직접 입력ᆞ선택한 정보 또는 “고객센터”와 협의된 내용에 따라 예약이 체결된 것으로 봅니다.
  • 회원은 반드시 예약한 서비스 요금의 결제를 완료해야만 해당 대여물건의 사용이 가능합니다.
  • 회사는 예약 체결 시 본 약관 및 “헤이클레버 (HEY, CLEVER) 이용약관”의 주요 내용을 설명 또는 명시하여야 하며, 예약을 위해 회원의 정보를 수집, 이용 및 제공한다는 사실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. 단, “온라인 서비스” 및 “고객센터”를 통해 예약을 체결할 경우 회원은 위 내용을 직접 확인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관한 고지의 의무를 다한 것으로 합니다.
  •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예약의 체결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.
    1.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하자가 있을 때
    2. 회원의 본인 확인이 불가능하거나 회사의 질문 및 자료요구에 불응할 때
    3. 과거 회사와 관련하여 요금 등의 미납이 있을 때
    4. 위 각 호에 준하는 사항으로서 예약의 체결을 거절할 만한 객관적인 사유가 있을 때
제5조 예약의 변경 또는 취소
  • 예약의 변경 또는 취소가 가능한 시점은 주문완료 시점부터 상품 준비중 단계로 제한하며, “온라인 서비스” 및 “고객센터”를 통해 예약을 변경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. 그 이후에는 변경 또는 취소가 불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• 스페셜오더의 신청으로 체결된 예약은 변경 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.
  • 회원이 예약 시작일 또는 반납일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다른 회원의 예약이 없을 시에만 가능하며, 변경 후 대여 기간에 해당하는 서비스 요금이 부과됩니다.
  • 회원이 예약의 연장 신청(이하 “반납연장”)을 하지 않거나 “고객센터”와 협의에 의해 “반납연장”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계속된 대여물건 이용을 하게 될 경우, 회사는 지연된 반납일만큼 연장하여 서비스 요금 및 페널티 요금을 정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원의 사정 또는 제6조 예약의 해지의 내용으로 인해 예약을 취소ᆞ해지하는 경우 예약을 취소ᆞ해지하는 시점에 따라 수수료(이하 “취소수수료”)가 발생될 수 있으며, 취소수수료는 회원이 예약 시 고지한 서비스 요금을 기준으로 책정합니다.
  • 다른 회원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미칠 수 있는 예약점유 및 잦은 예약취소 등의 행태를 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취소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회원의 예약 행태의 판단 기준은 회사의 내부 운영 규정에 근거합니다.
제6조 예약의 해지
  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    1. 예약 당시 회원의 개인정보가 허위로 판명된 때
    2. 회원이 예약의 중요한 사항을 위반하여 예약을 유지하기 어려운 객관적인 사정이 존재할 때
  • 제1항 각 호의 사유가 적발되어 예약이 해지될 경우 예약 해지의 시점에 따라 회사는 취소수수료를 공제한 후 남은 서비스 요금을 반환합니다. 이때 회원이 대여물건을 이용 중인 경우 잔여 대여기간 유무와 관계없이 즉시 대여물건을 반납하여야 합니다.
  • 예약의 해지로 인하여 회사의 손해가 발생할 경우 손해배상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.
제7조 회원의 예약의 해지
  • 회원은 대여물건 수령 이전의 하자로 인하여 대여물건을 사용할 수 없는 때에는 제10조 대체 대여물건의 제공에 의한 조치를 받거나 예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1항에 따라 예약이 해지된 경우에는 회사는 결제된 서비스 요금 전액을 회원에게 반환합니다.
  • 회원의 사정에 의하여 예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제5조 예약의 변경 또는 취소에 따릅니다.
  • 회원의 귀책사유로 대여물건에 훼손 또는 오염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할 책임이 있고, 해당 예약은 해지될 수 있습니다.
제8조 대여물건 배송 및 반납
  • 대여물건의 배송 및 반납은 지정 택배사를 통해 이루어집니다.
  • 반드시 회사가 지정한 택배사를 통해서만 반납이 이루어져야 하며, 회원이 임의로 다른 택배사를 통해 개별적으로 반납하여서는 아니됩니다.
  • 주소 변경, 포장 미흡, 회원 부재 등 회원의 귀책 사유로 대여물건의 회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, 회사는 지연된 반납일만큼 연장하여 서비스 요금 및 페널티 요금을 정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.
  • 대여물건의 반납은 상품을 처음 받았을 때와 동일한 상태 유지 및 정식 안내 절차에 따라 반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
  • 회사는 상품 배송 전 상태와 회수 후 상태를 직접 비교하여 검수한 후 이상 여부를 확인합니다.
  • 반납을 위한 상품 포장과 절차를 지키지 않고 회원의 임의적 처리로 인해 발생한 상품 오염, 훼손, 회수 지연, 분실 등에 대해 회사는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원이 예약된 반납 예정일보다 일정 기간 이상 먼저 대여물건을 반납하여도 사전 예약한 기간만큼의 서비스 요금이 부과됩니다.
제9조 대여물건 미반납 및 훼손에 대한 조치
  • 회원이 예약 반납일에 반납 장소에 대여물건을 반납하지 아니하거나 회사의 반납 요청에 응하지 않을 때에는 대여물건 회수 및 손해보전에 필요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사는 제1항에 해당되는 경우 대여물건의 소재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원에게 전화를 하거나 주소지를 방문하여 함께 거주하는 가족 및 친족 등에게 청취조사를 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사는 제2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대여물건과 회원의 소재가 불분명한 때에는 도난신고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  • 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에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며, 대여물건 회수 및 회원의 소재확인 등에 소요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.
  • 대여물건의 훼손 및 분실 시에는 “고객센터”로 연락을 취하고 안내 절차를 밟아야 하며 상품의 상태에 따라 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  • 대여물건의 훼손 및 분실이 회원 과실이 아닌 경우 회원이 이를 증명하여야 하며, 회원 과실의 경우 회원은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손해배상을 해야 합니다. 손해 배상 기준은 수시로 변동할 수 있으며 변동 시 공지사항에 공지합니다.
  • 대여물건을 미반납하거나 대여물건의 훼손 또는 분실로 인한 손해배상금액의 지급 이행을 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 제한 및 민ᆞ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.
제10조 대체 대여물건의 제공
  • 회사의 사정으로 인해 회원이 예약한 대여물건을 대여할 수 없을 경우에는 회원과 상의하여 다른 대여물건으로 대체 제공할 수 있습니다.
  • 제1항에 의해 대체 대여물건을 제공할 시 예약 대여물건의 서비스 요금과 대체 대여물건의 서비스 요금을 비교하여 더 저렴한 서비스 요금으로 적용합니다.
  • 회원은 제1항에 의한 대체 대여물건의 임차를 거절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이 결제한 서비스 요금 전액을 반환합니다.
제11조 대여물건 관리 의무
  • 회원은 대여물건을 인도받은 시점부터 회사에 반납하는 시점까지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대여물건을 사용하고 보관하여야 합니다.
  • 대여물건의 소유권은 회사에게 있으며, 회원은 대여물건의 전매ᆞ전대 또는 담보제공 등 회사의 소유권을 침해하는 일체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  • 회원은 대여물건의 최초 사용 전에 대여물건에 이상이 없는지 반드시 검사하고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“고객센터”에 그 사실을 반드시 통보해야 합니다.
  • 회원이 대여물건의 사용을 시작하기 전에 제3항에 따른 통보를 하지 않았을 경우 해당 상품의 훼손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  • 회원은 대여물건의 세탁 및 수선을 임의적으로 하여서는 아니 되며, 부득이한 경우 반드시 “고객센터”와의 상담을 통해 안내 절차에 따라 상품을 취급하여야 합니다.
  • 대여물건에 부착된 회사의 소유권 표지 등을 제거하는 경우, 위조품으로 간주되어 미반납 및 도난에 상응하는 처리 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.
제12조 지연손해금

회사와 회원은 본 약관에 따른 금전채무의 이행을 지체한 경우 상사법정이율에 따른 지연손해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.

제13조 신용조회

회사는 회원의 동의를 받아 예약 체결 전 신용정보기관을 통하여 회원의 신용상태를 조회ᆞ확인 할 수 있습니다.

제14조 관할법원

본 약관의 해석과 이에 근거한 예약에 관련된 법적 분쟁이 발생할 경우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. 단, 회사와 회원이 관할법원에 대해 약정할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.


본 약관은 2021년 3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.